메뉴의 만화 주제가에 이상한 나라 앨리스에서 말인 데요.
그 애니 안의 삽입곡 도마뱀의 노래...
제가 기억하기론 이상한 나라의 사람들(???)이 무슨 일이 터지자 도마뱀(말 그대로 진짜 도마뱀입니다.)에게로 몰러 가서 억지로 도마뱀을 끌고 오면서(거의 강제... - -;;;) 사람들이 부르는 노래 같습니다.
대체로 그런 분위기였던 것 같은 데...
도마뱀의 노래 가사는 여기 있는 것과 쬐끔 다른 것 같네요.
우선 가사는...
도마배~앰 도마배~앰 무슨 일이든 척척해 낸다.
도마배~앰 도마배~앰 무슨 일이든 척척해 낸다.
(계속 반복...)
가사는 그렇고...
중요한 것은 멜로디인데...
아무리 불러봐도 멜로디가 무슨 옛날 우리나라 유행가(아니면 외국곡이거나..)와 비슷한 것 같은 데 그 노래가 무엇인 지는 모르겠습니다.
(도마뱀의 노래는 부를 수 있겠는 데 원곡(?)의 제목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까 도마뱀의노래는 기존의 노래에다가 가사만 바꾼 것 같네요.
아닐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것 같네요.
(도마뱀의 노래 멜로디가 꼭 무슨 70년대 명랑 가요같아서.. 실제로 그런 멜로디의 유행가가 있는 것도 같은 데...)
그리고 만화주제가가 이사 가나요?
미만부에 가봤었는 데 황씨 신문에 있는 애니의 그림들은 없든 데 최종적으로 이사가면서 애니 그림들은 모두 없애버릴 건가요? @.@ - -;;;
어지간하면 그러시지 마세요. 아깝잖아요.
할 수없다면 할 수없겠지만... 무슨 말이 이렇냐? - -;;;
저 그리고...
고독님 홈피에 답글(?, 달리 표현할 말아 생각 안 나서... '_')을 봤는 데...
한가지 분명한 것은...
꼭 들었으면 하는 노래가 있으면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언젠가는 듣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더 잘 아시겠지만...)
이 말이 지금 듣고 싶은 노래들이 다 들어봤다는 얘기가 당연히(?) 아니지만...
어차피 인터넷상에 흔한 노래들은 흔하고 귀한 노래는 아직도 귀하고 아예 발견되지 못 한 노래도 많지요.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그 귀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한 곳이 황씨 신문이지요.
그럼 미자님! 수고하십시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