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Re: 설명 고맙습니다

  • 미자
  • 2002년 9월 19일 (목) 21:03
  • 735
일단 TV를 볼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나이부터는 만화영화, 특히 인형극은 전부 다 봤을 겁니다. 문제는 제가 기억을 잘 못한다는 거지요.
옛날 옛날에..도 각각의 에피소드를 직접 말씀해 주시니까 본 기억이 나요. 특히 파란 주머니인지 호로병인지를 던져서 강이 생기던 장면이 생각나네요. 우렁이 색시도 그렇고. 하지만 노래는 여전히 까마득하네요.

골목대장은 원래 제목이 '골목대장 똘이'라구요. 그리고 고양이라니 정말 의외네요. 골목대장 고양이라니... ??

짱구탐정은 진짜. 진짜 왜 제가 주제가는 커녕 내용도 대부분 제대로 기억을 못 하는지 정말 이해할 수가 없어요. T_T
전 악당도 거의 마지막에 나왔던 개구리인가? 무슨 양서류를 거대화시킨 것과 싸우는 것만 생각나거든요. 이 때쯤 돼서는 슬슬 짱구탐정이 재미없어지기 시작했답니다. 그래서 이제 그만 끝냈으면 좋겠네.. 했었죠.
그런데 딱벌이 악의 무리가 아니라는 건 무슨 뜻이에요? 잘 모르겠는데요.


Z호 출동하라는... 저도 새로 가사 적으면서 어! 이거 들어본 건데... 했는데 검색해 봐도 없고. 알고 보니 제가 '제트호'라고 적어 두었군요. -_-;
그런데 이거 '제트호 출동이다'가 원제목인지 아니면 'Z호 출동하라'가 원제목인지 아세요?
족제비가 나와서 동물 만화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또 인형극이네요.


말괄량이 꽈리는, 야후 저팬에서 작품 제목으로 검색하면 조금 뜨기는 하는데 만화책에 대한 내용만 있었습니다. 만화영화에 대한 내용은 야후에서 이탈리아어 제목으로 검색을 해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역시 별 내용이 없어요. 따로 꽈리 전문 홈페이지도 보지 못했거든요. 여기 그림은 이탈리아에서 나온 꽈리 음반 자켓에서 딴 것이구요.
일본 만화영화에 대한 자료들, 이탈리아 쪽 홈페이지에 은근히 많더라구요. 그쪽에서는 이런 만화영화 주제가들을 따로 만들어서 음반도 많이 냈던걸요. 상당히 놀랐더랬죠.
어쨌거나 꽈리는 자료나 관련 내용 구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한가위에 어디 안 가시나요?
건강 잘 챙기시고요, 잘 보내세요~
수정/삭제
쓰기 목록
미만부

새내기 댓글

  1. 4인용은 상판이 1개고, 6인용은 ..
    뉴트리노 :: 04-21
  2. 보드라이브 봉제우화 소개 영상..
    뉴트리노 :: 04-17
  3. 상품 이미 올라왔습니다. https:/..
    뉴트리노 :: 04-15
  4. 다다에 새로 공지 올라옴 https:/..
    뉴트리노 :: 04-15
  5. 달성 실패
    뉴트리노 :: 04-14
spampoi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