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Re: 기운을 차리신 것 같아 다행이네요...

  • 미자
  • 2002년 9월 16일 (월) 04:07
  • 476
염려 고맙습니다. ^^

아는 사람 집에 갔다가 그런 보물을 발견하시다니 운이 정말 좋으시네요.

사실 듣기마당 1쪽에 있는 형부가 녹음했다는 그 테이프 말고도 원래는 한 개가 더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그 후에 형부 동생이 녹음한 것인데 찾아보면 어딘가 있을지도 모른다고요. 하지만 이 테이프 찾자고 사돈댁을 찾아가 검색(?)해 볼 수도 없고. ^^;

VHS에서 직접 녹음한 것이라면 녹화한 테이프를 말씀하시나 보네요. 제가 비디오를 그렇게 잘 빌려보는 편은 아니지만 조카들 덕(?)에 좀 보다보면 TV에서 방영한 거랑 주제가와 성우가 같은 경우는 참 드물더라구요.
얼마 전에 폐업하는 비디오 가게에서 미래용사 볼트론 마지막회를 사 왔는데 (어디까지나 마지막회가 궁금해서 샀지요), 다행히도 이건 mbc 방영 당시와 주제가는 물론 성우도 똑같은, 다시 말해서 mbc 더빙판을 그대로 비디오로 만든 것이더군요.

근래 나온 만화들 빼고는, tv 더빙판 그리고 주제가와 똑같은 비디오판은 미래용사 볼트론이 유일했거든요. 비디오판 주제가들은 대체로 맥이 탁탁 빠지는 것이 실망이에요.


아, 예전에 이런 생각을 해서...
"만화주제가만 녹화해 두었다가 한꺼번에 2시간 정도 돌려본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만화 내용이 아니라 오프닝 엔딩 주제가만을 계속 이어서 몇 십곡 녹음했더랬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뭔가 확인할 게 있어서 거꾸로 돌려 보는데, 흑흑... 주제가 녹화된 부분만 말아먹었더라구요. 뒤에 녹화한 게 앞에 가 있고 순서도 엉망에 거의 제대로 남아 있는 부분이 없었어요.
"에라 관둬라. 말아라."
포기. -_-;
따로 주제가를 컴퓨터로 옮기거나 녹음하지 않았던 것 중에 이 때 날아간 게 몇 곡 있답니다. 하지만 원래 그다지 잘 보는 만화가 아니었기 때문에 없어도 그만! 하고 있지요.


그래서 요즘은... 노래 녹음이나 녹화보다는 발굴이 더 중요한 나이...라는 결론에. ^^;
수정/삭제
쓰기 목록
미만부

새내기 댓글

  1. 4인용은 상판이 1개고, 6인용은 ..
    뉴트리노 :: 04-21
  2. 보드라이브 봉제우화 소개 영상..
    뉴트리노 :: 04-17
  3. 상품 이미 올라왔습니다. https:/..
    뉴트리노 :: 04-15
  4. 다다에 새로 공지 올라옴 https:/..
    뉴트리노 :: 04-15
  5. 달성 실패
    뉴트리노 :: 04-14
spampoi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