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배경음악] 오늘은...
- 미자
- 2001년 10월 31일 (수) 10:00
- 860
오늘은 우주토끼의 생일이었습니다.
새 배경음악은 이것과 관련있을까요?
- 빨강머리 앤 (KBS) 주제가 - 정여진
: 미자의 주제가입니다. 노래방에 가면 동기나 후배들이 이 노래를 신청해놓곤 했죠. "예쁘지도 않거니와 사랑스럽지도 않아"라든가 "검은 머리 황"이라든가 라고들.
-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서곡
: 변환시켜 놓고 보니 뒷부분이 짤린 것 같네요. 뒷부분이 더 좋은데. 카르멘은 좋아하는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멋진 비극이죠.
- 김치주제가 - 정광태
: 요즘 엄마가 담가주시는 김치가 무척 맛있어요. 이 노래는 국민학교 다닐 적에 나온 것인데 옛날 노래라는 느낌은 없네요.
- 산골 소년의 사랑 이야기 - 예민
: 이 노래를 들으면 황순원의 단편소설 「소나기」가 떠오릅니다. 중학교 국어책에 실려 있었죠. 지금도 있나 몰라.
- Yesterday Once More - Carpenters
: 고 3 때 짝궁이 워크맨으로 이 노래를 자주 들었습니다. 저더러도 들어보라고 했는데 친구와는 달리 전 언제나 듣고 나면 "..." 별로 좋은 걸 모르겠더라구요. 그런데 졸업하고 몇 년 지나서 들으니 어쩜 이리도 좋은지. 이젠 이 노래랑 그 친구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됐죠.
- 킬리만자로의 표범 - 조용필
: 대학 때 이 노래를 끝내주게 부르는 선배가 있었습니다. 정말 감동의 순간이었어요. 잊을 수 없는...
- You Light Up My Life - Debby Boone
: 예전에 MBC에서 하던 "출발! 비디오 여행"에 어떤 여자가 보낸 사랑 이야기를 이 노래랑 연관지어서 자꾸만 그 여자의 사랑 얘기가 떠오르지만. 노래도 노래지만 영화가 참 마음에 듭니다. 모두를 차 버리고 떠나는 여주인공. 우리나라에는 《당신은 나의 빛》이라는 제목으로 소개된 영화입니다.
- 솔로예찬 - 이문세
: 말이 솔로 예찬이지 가사를 보면 이건 결혼 예찬입니다. 네네네 전 지금 솔로입니다.
- 영화 러브레터 삽입곡 - A winter story
: 누가 제게 그랬어요. 이 영화의 여주인공 중학생 시절의 모습이 저를 닮았다구요. 그래서 도대체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해 했는데, 마침 토요일 학교에서 이 영화를 상영해 준다기에 보러 갔었죠. 난 내가 그 애랑 닮은 걸 모르겠던데. 하여튼 친구들은 그 얘기 듣더니, 콧방귀를 뀌며 "닮기는 어디가?"라고 하는 쪽과 (애처롭다는 듯이?) "그러고보면 닮기도..."라고 하는 쪽으로 나뉘었습니다.
- 서른 즈음에 - 김광석
: 대학교 4학년 때 실험실 방에서 숙제를 하며 마침 실험실 선배가 두고 간 김광석의 CD를 많이 들었는데, 양자물리, 양자화학, 기기분석실험, 현대대수학 등등의 숙제를 하며 듣던 것과 지금 듣는 건 많이도 다릅니다. 나이 탓인가?......... 하지만 전 서른은 아니에요. 아직은.
- 주뎀무 - Hey
: 널 사랑하나봐. 사랑에 빠졌어....... 노래가 좋네요. 제 얘기는 아니고.
- Meditation - 구라모또 유끼
: 나가기 전에 분위기를 참하게 바꿔보시라고.
- Les Champs Elysees - Daniele Vidal
: 끝으로 풋풋하고 상큼한 노래 들으면서. 안녕!
큰일이야. 눈이 막 감기네.
1356
방울공주
JENNY 2024/12/14
JENNY
2024/12/14
6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