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날개 wrote:
>그랜다이져는 마상원이 불럿던것으로 들엇습니다...
>또한 한가지만 더첨가하자면 눈물실은 은하철도 999도 마상원씨가 부른것으로 들엇습니다..^
지나가다가 오개월전에 쓰신글에 글에 몇자 올려봅니다.. 긁적긁적~;; ^^;
조금 다른부분이 있는것 같아서요..
눈물실은 은하철도 와 은하철도999 오프닝곡은 김국환씨가 부른것이 맞습니다.
마상원님은 '눈물실은 은하철도'를 작곡하신 분이지요..^^
덧붙혀서 몇자 말씀드리면,
은하철도999를 수입하면서 주제곡 의뢰를 받은 마상원님은 우리가 '눈물실은 은하철도'로 알고 있는 곡을 작곡하여 방송사에 넘겼는데, 본방송 1회 방송 이후, 음악이 너무 서글프다(?)라는 이유로 일본 원곡을 급하게 편곡하여 오프닝곡으로 썼습니다.
이후에 '눈물실은 은하철도'곡이 아깝다는 의견이 많아 중간중간 삽입곡으로 쓰였는데요..
이곡들을 음반으로 발매 될때, 당시 시대상으로 일본인 이름을 기입하기 꺼렸던 이유 때문인지,, '눈물실은 은하철도'만을 작곡한 마상원님의 이름을.. 어느 이름모를작곡가(?)가 일본원곡을 약간 편곡한'은하철도999오프닝'곡 까지 작곡한것으로 등록시켜서, 추후에 마상원님은 표절 작곡가 라는 누명을 쓰고 오랫동안 만화영화 주제곡을 작곡하실수 없게되버리는 억울함을 겪으셨습니다.
그로 인해 만화는 수입하더라도 주제곡만이라도 우리 어린이들 정서에 맞게 아름다운 곡들을 만들고 싶어 하셨던 마상원님의 좋은 작품들을 그후 오랫동안 접할 수 없게 된것은 안타까운 일이지요..
마상원님이 작곡하신 곡들은 어떤곡들이 있을까요..
한번 찾아 보시겠어요? 재미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