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Re: 모아서 답변 1

  • 미자
  • 2003년 12월 12일 (금) 03:06
  • 795
황씨신문에는 거의 매일 매일 한 번 이상은 들어옵니다. 아닐 때도 있지만.
하지만 게시판이나 방명록에 매일 답글을 달지는 못하거든요.


아주 많은 걸 적어주셔서 일단 수습, 정리, 이해(?)가 된 것만 말씀드릴게요.




미만부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거나 잘못된 점이 발견되면 고칩니다.
거기에 없는 건 제가 모르거나 기억을 못 하기 때문이고요, 다른 분들이 가사 같은 정보를 주시면 모았다가 올리고 있답니다.

꾸러기, 사춘기. 자주는 아니어도 보기는 했는데 주제가 가사를 정확히 기억하지는 못하거든요. 게다가 사춘기는 가사가 있는 주제가가 있었는지도 몰랐네요. '나'는 기억이 나질 않고.

'학다리' 이거 정말 했었나요? 갖고 있는 노래 테이프 (100% 재녹음곡. 듣기 괴롭습니다)에 학다리가 들어있기는 했는데 '학다리와 검은 별' 식으로 적혀 있어서 바베크 탐정을 학다리로 가사만 바꾼 줄 알았거든요. 모여라 꿈동산도 자주 봤는데 지금은 제대로 기억하는 게 별로 없답니다.

인형극장, 태극아이 5 0 5는 전혀 기억이 나질 않네요.

예전에 미만부로 옮기기 전 황씨신문에 html 형식으로 있던 걸 보셨다면 더 기뻐하셨겠네요. 그때는 그림까지 넣어두었거든요. 미만부로 옮기면서는 빼버렸고. 지금도 컴퓨터에는 예전 황씨신문에 있던 html 형태를 계속 갖고 있습니다.

'날아라 거북선'은 가사 틀렸다고 많은 분이 지적해주셨는데 그동안... 이번에도 또...
'작은 아씨들'은 제가 착각했네요. 처음 것은 kbs에서 방영한 걸로 기억하는데 확실한 건 아니고.
'가제트' 우리말 가사는 처음 보네요.

일요일 아침에 한 건 '로빈후드의 모험'이란 제목이고 미만부이 있습니다. 이것도 그렇고 마르코 폴로도 그렇고 전 별로 보지 않았습니다. '마르코 폴로의 모험'도 미만부에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프에 녹음해두셨다는 건 주시면 저야 좋죠. 듣기마당에 올릴 여력이 될까 모르겠지만. (계정을 옮길 거라서요) 그런데 직접 컴퓨터 파일로 바꿔서 보내주실 건가요?


나머지 답은 좀 있다가.
수정/삭제
쓰기 목록
미만부

새내기 댓글

  1. 판매 목록 아래에 "매달 열리는 ..
    뉴트리노 :: 06-21
  2. 코보게 공지 https://smartstore.naver..
    뉴트리노 :: 06-21
  3. 판매 목록 https://smartstore.naver.co..
    뉴트리노 :: 06-21
  4. 기간이 6월 "22일 (화)"부터로 바..
    뉴트리노 :: 06-21
  5. 7월 5일 "밤" 12시까지로 바뀌었..
    뉴트리노 :: 06-21
spampoi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