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 출연 성우들
넓고 푸른 꼬꼬마 동산에 텔레토비 친구들이 살고 있어요. 하나 (하나) 둘 (둘) 셋 (셋) 어~어 넷 (넷) 와아! 넷이다 넷 꼬꼬마 텔레토비! 스피커 : 꼬꼬마 텔레토비 시간이에요. 텔레토비 친구들 안녕! 텔레토비 친구들 안녕! 보라돌이 (보라돌이) 뚜비 (뚜비) 나나 (나나) 뽀 (뽀) 텔레토비 (텔레토비) 친구들 안녕! (안녕!) 보라돌이 뚜비 나나 뽀 텔레토비 (텔레토비) 아이 좋아. 어어~
일찍 하면 늦게 일어나서 못 본다고 울고, 늦게 하면 유치원 시간에 늦는다며 아이들을 울게 만든 화제작! 2004년 2월 16일부터 매주 월-금요일 낮 4시 5분 KBS2에서 새로 방영하기 시작했다. 텔레토비가 나오는 부분은 예전 것을 그대로 쓰고 가운데 실사 부분만 새로 찍은 것 같다.
텔레토비에서 비롯된 웃긴 얘기도 많이 있었다. 그 중에 가장 유명했던 것으로 텔레토비와 국회의원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는데, 다음은 공통점.
- 돔형 지붕으로 만든 집을 주 생활무대로 한다. - 특별히 하는 일도 없는 것 같은데 밥은 굶지 않는다. - 떼지어 몰려다닌다. - 색깔로 구별한다. - 그 얼굴이 그 얼굴이다. - 똑같은 말을 몇 번씩 반복한다. - 주로 입으로 먹고 사는데 가끔씩은 몸으로 때우기도 한다. - 자기들끼리 결정하고선 무척 즐거워한다. - 텔레비젼에서 자주 본다. - 사람인 척 한다.
보라돌이 - 이윤선 뚜비 - 한호웅 나나 - 최덕희 뽀 - 차명화 스피커 - 강수진 해설 - 구자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