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2년 9월 13일

[바다의 전설 장보고] 정연은 왜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는 걸까?

* 시 드래곤 장딴지 게시판에 올렸던 글이다.


9화에서 산호 로봇이 광고하던 아이스크림 49를 기억하십니까? 그 광고를 보면서 보고가 정연에게 묻죠. 어떤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느냐고. 그러자 정연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난 아이스크림은 먹지 않아."

어머나! 정연은 왜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는 걸까요?

1. 투철한 직업 정신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아이스크림은 정신적인 면을 빼고는 그다지 몸에 좋을 게 없습니다. 지방질 많고 쓸데없는 살만 늘어나게 하죠. 킬러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데, 그런 점에서 아이스크림은 방해가 될 뿐입니다. 그래서 정연은 자신의 임무 수행을 위해 아이스크림조차 먹지 않는 것이겠죠.

2. 그랬으면 얼마나 좋겠어?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아무렴, 정연이 직업 정신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겠어요? 진짜 이유는 다른 데 있다구요.

정연은 원래 아이스크림을 좋아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그렇듯이 어려서는 아이스크림이라면 사죽을 못 쓸 만큼 좋아했죠. 그러나 어느 부모님이 몸에 좋지도 않은 아이스크림을 아이들에게 선뜻 사준답니까? 그건 정연을 키우는 로하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더구나 정연은 장차 유능한 킬러가 될 재목이 아닙니까? 몸 관리를 더욱 더 철저히 해야할 뿐만 아니라 먹고 싶은 걸 참을 줄 아는 자제력까지 길러야지요.

하지만 정연은 아직 어렸고. 네, 그렇습니다. 어느 더운 여름날 밤, 정연은 자기 방을 빠져나와 로하임 몰래 숨어서 꾸역꾸역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그만 너무 급하게 먹는 바람에 심하게 체해 가지고는……. 그 뒤로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체하는 체질이 되고 만 겁니다. 먹고 싶어도 먹을 수가 없는 거지요.

3. 그래도 그건 낫지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아이스크림만 먹으면 체하는 체질도 있나요? 번데기만 먹으면 온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체질이 있다는 얘기는 들어봤지만 그런 얘기는 처음 듣네요. 아니 처음 해보네요. 실상은 이렇습니다.

어느 무더운 여름날, 로하임이 키우던 어린 예비 킬러들은 현장 학습을 나갔더랬습니다. 모든 공부에는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어야 하니까요.

날은 몹시 더웠고 땀은 비 오 듯 쏟아져 내렸지요. 하지만 훈련의 일부라고, 아이스크림은커녕 물 한 모금조차 마음대로 마실 수가 없었습니다. 길 옆으로 스치는 작은 가게 - 그곳에서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었죠 - 로 눈이 돌아간 정연은 그만 로하임에게 호되게 꾸지람을 듣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은 정연의 마음이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었죠.

그러던 중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로하임과 훈련 교관의 눈을 피해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공간과 시간적 여유가 생긴 겁니다.

"얌냠냠"

참고로 정연은 아이스크림을 돈 내고 사 먹은 게 아니라 배운 능력을 발휘해서 훔쳐 먹었습니다.

"정연, 거기서 뭐 하는 게냐?"

아니 이런 청천벽력 같은 목소리가!

미처 반도 먹지 못한 채 로하임에게 들켜버린 정연은 고개를 푹 숙이고 교관과 동료들이 있는 곳으로 걸어갑니다. 부끄러워 얼굴이 빨개졌군요.

정연은 훈련 중인 아이들 중에서 가장 능력이 뛰어났고 그래서 그만큼 더 아끼고 사랑했기 때문에 로하임의 실망감과 배신감은 무척 컸습니다.

"그깟 작은 유혹 하나 뿌리치지 못할 만큼 그렇게도 약한 녀석이었나? 아이스크림이 그렇게도 먹고 싶었던 거냐?"

로하임은 부하를 시켜 커다란 아이스크림 한 상자를 사오도록 했습니다. 한 상자에 투게더가 몇 개나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이건 엄청나게 큰 상자였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이 몇 리터나 들었는지는…….

"먹어라. 한 입도 남기지 말고 다 먹어!"

아, 이건 날벼락 같은 명령입니다. 하지만 어쩌겠어요? 시키는 대로 해야지.

정연은 동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서 그 많은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하나씩 꾸역꾸역 입 안으로 집어넣습니다. 비란도 디도도 그저 정연을 쳐다볼 뿐입니다. 애처로운 눈빛으로 말이죠.

그 날 정연이 그 아이스크림들을 다 먹었는지 어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한 가지 분명한 건 그 사건 이후로 정연은 더 이상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게 되었다는 거지요. 그리고 그 때 아이스크림엔 입도 대지 않았던 비란과 디도조차 그 일 이후로는 역시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목록
미만부

새 글

  1. 마라카이보 금속 동전 (Maracaibo Metal Coins) *
  2.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니 코믹스 엑스트라팩 (Cthulhu: Death May Die – CMON Com..
  3.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니 코믹스 도망치거나 맞서 싸우거나 (Cthulhu: Death ..
  4.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니 프로스트 주사위 (Cthulhu: Death May Die – Frost Dice)..
  5. 디센트 : 암흑의 전설 - 한정 무기 카드 모음 (Descent: Legends of the Dark - Hobby N..
  6. 디센트 : 암흑의 전설 - 용인 백부장 (Descent: Legends of the Dark - Hybrid Centurion P..
  7. 디센트 : 암흑의 전설 - 아크릴 체력 다이얼 (Descent: Legends of the Dark - Premium ..
  8. 디센트 : 암흑의 전설 플레이 매트 (Descent: Legends of the Dark Game Mat) *
  9. 시밀로 할로윈 출시 특가 10/15 (금) ~ 11/1 (월)
  10. 웨더 머신 (날씨 기계; Weather Mach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