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6년 9월 7일

버림받은 건가?

어제 <장금이의 꿈> 재방영하면서 1화를 처음 봤는데, 이럴 수가! 주제가가 다른 거야. 재방영한다길래 내심 임희선과 칠공주가 부른 처음 주제가를 기대했는데, 세상에나! 익스가 부른 두 번째 주제가가 나온 거다.

재녹음해서 새로 방영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재방영인데 주제가가 바뀌는 건 또 처음 보네. 처음 방영할 때도 첫 번째 주제가가 5화에서는 아이 대사 부분이 사라지기도 하고 이승환이 부른 엔딩도 2화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등 급조했나 싶은 생각이 들긴 했지만, 이렇게 없애버려도 되는 거야?

임희선과 칠공주가 부른 첫 번째 주제가 「장금이의 꿈」은 실리지 않고 대신 엉뚱한 사람이 부른 노래가 O.S.T.에 실린 걸 알았을 때 이미 알아봤어야 하는 걸까?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 이번에도 가능성을 따져봤다.

첫째, 임희선과 칠공주가 부른 첫 번째 주제가 「장금이의 꿈」 음원이 사라져서 내보내고 싶어도 내보낼 수가 없다. 흥이다.

둘째, 임희선과 칠공주가 부른 첫 번째 주제가 「장금이의 꿈」을 음반에도 실을 수도 없고 방송에도 내보낼 수 없는 사정이 생겨서 음반에도 싣지 못했고 방송에 내보내고 싶어도 내보낼 수가 없다. 글쎄…….

셋째, 방송사고였다. 2화부터는 다시 임희선과 칠공주가 부른 첫 번째 주제가 「장금이의 꿈」을 내보낼 거다. 과연…….

넷째, 임희선과 칠공주가 부른 첫 번째 주제가 「장금이의 꿈」이 찍혔다. 미운 털 박히고 버림받은 거지. 노래가 영 제작자 맘에 안 드나봐. 첫 번째 주제가를 돌려다오.

그런데 첫 번째 주제가를 부른 게, 자막에는 칠공주만 나왔는데 그 여자 목소리가 임희선이라는 얘기는 어디서 나온 거지?

목록
미만부

새 글

  1. 팝콘, 인트리게 외 기습특가
  2. 언매치드 선주문 6/18 ~ 7/15 (목)
  3. 보드엠 이 주의 특가 6/17 (목) ~ 6/24 (목) 낮 12시
  4. 디셉션 : 홍콩 살인 사건 - 별빛바다 (Deception: Murder in Hong Kong) *
  5. 미마 Hot Savings 할인 6/15 ~ 6/21
  6. 보드엠 2021년 6월 소식지
  7. 서울 2033 : 적자생존 텀블벅 펀딩 ~ 6/22 (화)
  8. 디셉션과 확장 언더커버 출시 특가 6/17 ~ 7/7 (수)
  9. 아스모디코리아 6월 할인전 6/16 오전 10시 ~ 6/21 (월)
  10. 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 (新幕 桜降る代に決闘を 基本セッ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