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6년 7월 18일

모에 정부기관 누리집

두 가지 대발견을 했다. 첫 번째는 지금 MBC에서 방영하고 있는 월화 드라마 <주몽>에서 부여의 두 번째 왕자 영포를 맡고 있는 배우가 작년 EBS에서 방영한 어린이 드라마 <점프> '주몽의 꿈'편에서 부여의 대소 왕자를 맡았단 사실이고, 두 번째는 모에 정부기관 누리집을 찾았다는 것이다.

'모에'가 유행이다. 내겐 '뭐해?'로 들리지만.

모에가 정확히 뭘 가리키는지는 잘 모르지만, 이제 인터넷에서는 아주 흔하게 밟히는 낱말인 건 분명하다. (사실 굳이 꼭 그 뜻을 정확히 알아야할 까닭을 느끼지 못하니까 알아보려고도 안 하지.) 하지만 그냥 모에라는 게 있구나 정도만 아는 입장에서는 겉보기로 보이는 모에란 그저 열 살 전후의 여자아이 캐릭터를 (벗겨 놓거나 벗겨 놓지 않거나간에 하여튼) 좋아하고 즐기는 것일 뿐이다. 보통 어른들이 여자아이를 예뻐하는 것과는 다르게. 만화영화 캐릭터나 그림을 대상으로 하는 것도 좋아 보이지 않는데, 때때로 귀엽게 생기고 정말 어린, 아기티를 갓 벗어난 여자아이를 찍은 사진을 두고 모에 어쩌고 하는 걸 보면 가벼운 농담일 거라고 생각하더라도…… 불쾌하다. 그런 거 좋아한다고 해서 다 변태인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저런 거 대놓고 좋아하는 사람에겐 어린 조카딸을 보여주기도 싫을 것 같다.

그건 그렇고 모에 정부기관 누리집은 중학교 1학년짜리 조카의 한문 교과서를 훑어보다가 우연히 발견했다. 물론 누리집 주소만 모에하다.

http://www.moe.go.kr

목록
미만부

새 글

  1. 지도 제작자들 맵 팩 확장 #6 호른헬름: 황무지 시장 (Cartographers: Map Pack 6 ..
  2. 지도 제작자들 맵 팩 확장 #5 케스라의 초지: 레드투스와 골드벨리 (Cartograp..
  3. 트릭의 달인, 지도 제작자들 맵 팩 3종 출시 특가 3/23 (목) ~ 4/5
  4. 튜링 머신 선주문 3/23 (목) ~ 4/11 (화)
  5. 그랜드마스터 카스파로프 실버 브론즈 체스 세트 (Kasparov Grandmaster Silver and..
  6. 체스 (Chess) *
  7. 마작 딜럭스 (Mahjong Deluxe Edition) *
  8. 마작 (Mahjong) *
  9. 피렌체의 제후 - 2023 (The Princes of Florence) *
  10. 보드라이브, 우보 신작, 창고 개방전 3/22 (수)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