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3년 9월 6일

기파이터 태랑, 미국 수출?

예고편, 특히 데모 동영상은 거의 대부분 무척 재미있거나 멋있거나 매력적이거나 아니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거나 한다. 문제는 본 작품까지 그렇다고 보장할 수는 없다는 데 있다. 올해만 해도 예고편 멋있다고 극장에 보러가서 실망한 게 어디 한두 편이라야지.

<기파이터 태랑>이 미국에 수출됐다는 기사가 났다. 우와! 이런 것도 다 팔리는구나.

머니투데이에 2003월 9일 4일자로 난 기사에 따르면, 해외전문 배급사인 시너지 미디어에서 지난 8월 29일 미국의 애니메이션 유통 전문사인 크래시 미디어와 <기파이터 태랑> 미국 판매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한다. 앞으로 5년 동안 5백만 달러 정도의 수익이 예상된다는데 우리 돈으로 따지면 60억이다. 이미 일본 NHK 말고도 홍콩 Star TV에서도 방영됐다고 하는데, 이렇게 재미없는 것도 사간단 말이지? 취향이 많이 다른가 봐.

이 기사에 따르면 <기파이터 태랑>을 만든 프로덕션 그리미의 대표 유성웅 감독은 <84 태권 브이>, <머털도사>, <마루치 아라치>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건 감독을 맡았다는 뜻으로 들리지 않나? 하지만 <84 태권 브이>는 김청기 감독이 만들었고 <머털도사>는 염우태 감독이 만들었고 <마루치 아라치>는 임정규 감독이 만들었고 유성웅 감독이 만든 건 <콩딱쿵! 이야기 주머니>라던데, 감독과 제작자는 분명하게 구분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 기사가 참 웃긴단 말이지.

목록
미만부

새 글

  1. 자메이카 (Jamaica) *
  2. 파워 그리드 지도 모음집 (Power Grid: Maps and Promo Cards) *
  3. 크베들린부르크의 돌팔이 약장수 확장 허브 마녀 (Die Quacksalber von Quedlinburg..
  4. 방랑 금속 동전 (Roam: Metal Frog Coins) *
  5. 방랑 확장 보석 지도 (Roam: Gem Maps) *
  6. 방랑 - 동물 프로모 팩 (Roam: Animals Promo Pack) *
  7. 듄 임페리움 프로모 카드 - 아라키스의 제시카 (Dune: Imperium – Jessica of Arrak..
  8. 글룸헤이븐 스타필드 고양점 예약 판매
  9. 보드엠TV 생방송 특가 - 좀비사이드 흑사병 + 확장 울프스버그
  10. 서먼게임즈, 보드엠 한글판 신작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