꾀 많고 재치 있는 골목대장 똘이 (골목대장 똘이) 언제나 앞장서고 의리 있는 똘이 (의리 있는 똘이) 인정 많고 착한 친구 골목대장 똘이 나가신다 멋쟁이 용기 있는 똘이 골목대장 똘이 나가신다
똘이는 사람이 아니고 고양이입니다. 주인공이죠. 똘이의 부하(?)로 고양이가 많이 나왔던 것 같네요. 이 고양이들 근거지가 쓰레기통이었던 것 같아요. (항상 쓰레기통 속에서 나오는 것으로 기억) 경찰관도 나오는데 아마 고양이들과 대립관계였던 것 같습니다. (당연하겠죠)
그림체로 보아 이 애니 미국애니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 애니 봤다는 분 많이 못 봤습니다.
좀 난데없는 말 같지만, 골목대장 똘이하면 잊을 수 없는 대사가 있습니다. 그 주의 골목대장 똘이 한 회분이 끝나는 부분에서 경찰관과 똘이가 무슨 말을 했는 진 기억이 안 나는데. (이거 기억났으면 싶은데) 좌우지간 똘이가 경찰관의 말을 듣고 기절해 버립니다. 그러자 경찰관이 어디론가 전화로 이렇게 말합니다. (아주 능청스럽게…)
빨리 차로 모셔라. 골목대장 똘이님이 기절하셨다.참고로 이 말 듣고 뒤집어졌습니다. 그래서 이 대사 한동안 기억을 했었다는… 지금까지도. ^ ^;; 이것이 골목대장 똘이 그 주의 마지막 부분이었죠. (다음 주엔 또 새로운 이야기.)
황금날개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