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보드게임 파는 곳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에서 더 싸게 팔기도 함. 대신 포장은 못 미더움.

보드게임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은 택배 상자 안에 게임을 넣어서 보내주는 편인데 오픈마켓 중 어떤 판매자는 비닐 봉투에 게임을 담아 보내거나 게임 상자에 직접 택배 송장용지를 붙여 보내기도 한다더라고요. 오픈마켓에서 살 때도 판매자가 누군지 꼭 살펴보세요. 쿠팡에서 로켓배송하는 것도 사봤는데, 종이 택배 상자에 넣어 보낸 적도 있고 얇은 포장 비닐에 넣어 보낸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드게임은 중국 쪽에서 나온 짝퉁도 있기 때문에 외국이든 우리나라든 보드게임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에서 사거나 아니면 한글판을 사는 게 안전합니다. 짝퉁은 대개 영어판이나 중국어판이라고 하니까요. 한국은 시장이 크지 않아서 한글판이 짝퉁으로 나올 가능성은 낮거든요.

카드 슬리브 (프로텍터)는 크기를 적는 방법이 두 가지 (카드 크기, 슬리브 크기)가 있는데 표기 방식이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같은 크기라도 회사마다 실제 크기는 조금씩 다릅니다. 참고로 보드피아 슬리브는 별빛바다 거랑 비교하면 큰 편이고 특히 세로가 깁니다. 반대로 말하면 별빛바다 슬리브가 보드피아 거보다 작습니다. 그리고 별빛바다 거는 여태까지 본 슬리브 중 월등하게 투명합니다.

2020년 현재, 어째 점점 카톡 스토어로 몰려가고 거기서 파는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드게임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오거나이저, 용품 등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사라진 곳

황씨신문 (http://sulfur.pe.kr)
목록
미만부

새 글

  1. 어몽 어스 카드게임 확장팩 여정의 시작 (Among Us Card Game: The Beginning of a Jour..
  2. 팝콘 어린이날 특가 판매 4/22 ~ 5/4
  3. 갤럭시 트러커 신판 한글판 소식
  4. 자메이카 (Jamaica) *
  5. 파워 그리드 지도 모음집 (Power Grid: Maps and Promo Cards) *
  6. 크베들린부르크의 돌팔이 약장수 확장 허브 마녀 (Die Quacksalber von Quedlinburg..
  7. 방랑 금속 동전 (Roam: Metal Frog Coins) *
  8. 방랑 확장 보석 지도 (Roam: Gem Maps) *
  9. 방랑 - 동물 프로모 팩 (Roam: Animals Promo Pack) *
  10. 듄 임페리움 프로모 카드 - 아라키스의 제시카 (Dune: Imperium – Jessica of Ar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