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Re: 그 대사 <황금가면>이 확실히 맞습니다. 그리고 제목이 <꼬마 엘

  • 황금날개현
  • 2002년 10월 8일 (화) 20:08
  • 1029
미자님! 그 대사 황금가면 맞습니다.

벼룩, 개미가 자기 몸의 몇 배의 능력을 발휘한다는 건 제 기억과 같은 데..
제가 기억하기로는 그런 능력들을 합쳐서 만들어 힘이 세어졌다 이런 것이 아닌..
박사가 누구에게 자기 연구가 말도 안 될 것 같지만 자연(곤충의 예를 들면서..)엔 이 같이 불가사의 한 것이 많다는 식으로 이렇게 말한 것 같네요.
(제 설명이 완전 정확하지 않다 해도 대충 이런 분위기가 아니었나 싶네요. 물론 이 부분은 제가 틀렸을 수 있습니다. )

그런데 그 대사를 한 박사역이 누구인 줄 아십니까?

박용식씨(그런데 이 이름 맞나.)입니다.

왜 5공때 전 모 대통령과 닮은 탈렌트...
이 분이 드라마 3공화국에 전 모 대통령역으로 나오기도 했고 서울 손자병법에도 나왔죠.

황금가면에 나중에 어떤 별나라 공주가 나오더니 신비한 힘으로 병을 치료하는 것도 나온 것 같네요.

결정적으로 전 황금가면은 재미없었습니다. (너무 아니었어요. - -;;;)

그래서 많이 본 적은 없지만 그 박사의 대사는 <황금가면> 확실히 맞습니다.  

그리고 소년 엘시드는 제목이 소년 엘시드가 아니라 <꼬마 엘시드>로 기억합니다. (아마 이게 맞을거에요.)

꼬마 엘시드 마지막편에 꼬마 엘시드가 미래의 자기를 만나는 장면이 나오죠. (마지막 장면 맞지 싶습니다.)

방울 공주는 케이.비.에스 인형극인 데 우리 나라 설화 중 방울공주를 인형극화 한 것 같네요.

어릴 때 친구 집에 방울공주 동화책이 있던데 못 봤었습니다.    - -;;;

아마 이 인형극일 겁니다.

무술 잘 하는 의남매가 나오는 인형극이...

실제로 설화에는 어떠했는 지 모르겠으나 제가 기억하는 무술 잘 하는 의남매가 나오는 인형극이라면 방울공주가 맞지 싶네요.

그럼 모두들 수고하십시오.   ^ ^

엮인글

수정/삭제
쓰기 목록
미만부

새내기 댓글

  1. 보드라이브 봉제우화 소개 영상..
    뉴트리노 :: 04-17
  2. 상품 이미 올라왔습니다. https:/..
    뉴트리노 :: 04-15
  3. 다다에 새로 공지 올라옴 https:/..
    뉴트리노 :: 04-15
  4. 달성 실패
    뉴트리노 :: 04-14
  5. 카드 뒷면 문제로 전체 재생산..
    뉴트리노 :: 04-11
spampoi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