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미자님! 답장 고마와요. (아울러 톰소여의 모험, 앤지, 안델센에 대해

  • 황금날개현
  • 2002년 6월 3일 (월) 22:08
  • 695
미자님, 답장해 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

현이 오빠란 말 노여워하다니요?
황금날개를 아직까지 기억하실 뿐 아니라 제일 좋아하신다는 미자님한테서 그 말 들어니 그냥 좋으네요.

그리고 제가 1970년생이니까 미자님의 오빠뻘 되는 게 아마 맞겠네요.

제가 황금날개123을 처음 극장에서 본 1978년이면 국민학교 2학년때네요.  정말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 데 지금은 이리도 구하기 어려운 작품이 될 줄이야...   - -;

사실 황금날개는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주인공이죠.
정말 매력적인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황금날개가 등장하는 만화영화가 겨우 2편 밖에 없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똘이도 매력적이긴 하지만 똘이 시리즈가 5편이나 된다는 사실과 비교한다면 특히 더..)

사실 황금날개에 대해 느끼는 감정을 쓰라면 한도 없을 것 같습니다. (머릿속에 제대로 정리나 될지..)

그러면 미자님의 답장에 대한 답장이라 해야 하나요?  본론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톰소여의 모험의 경우 제가 (   )한 부분 있지요. 아마 그 부분 자꾸 불러보니 아마 이런 것 같습니다. (아마 이게 맞을 듯..)

'세상을 (깜짝깜짝 놀래주는) 모험의 용사'

그리고 앤지의 경우는 꼬마 탐정 안제라는 말씀을 들었을때부터 아니겠구나 생각했는 데 역시 그 가사가 아니군요.
제가 본 70년대말의 앤지는 제목에 앤지가 확실이 들어가고요 아마 그 당시의 제목은 '귀여운 앤지' 아니면 그냥 '앤지'일 것 같네요.

앤지는 화요일에 한 것 같은데 아마 비슷한 시기에 꽃천사 루루 아니면 쌰롯트가 한 것 같네요.

이렇게 되면 앤지만 벌써 3번 방영한게 되네요.  그것도 제목을 막 바꿔 가면서.. ( 도대체 앤지의 변신은 어디까지인가? )

그리고 하나만 더 추가로..
만화영화 주제가중에 엠비시에 방영했다는 안데르센 동화나라말인데요.

아마 역시 70년대 말에 안델센이란 제목의 만화영화가 있었죠.
요술 부리는 정체불명의 동물이 나와 안데르센 동화를 진행하는 만화영화였는 데 은비까비 옛날옛적에와 비슷한 진행방식이었죠.

안델센도 엠비시에 한 것 같은 데 혹시 이것도 재방영된 것이 아닐까 싶어서요.
안델센의 주제가는 완벽하게 기억이 나지 않으나 많이 기억나네요.

그런 의미에서 앤지나 안델센 같은 경우 아는 부분만 적어서 렌보님네 게시판에 올려놓아도 괜찮겠죠? (워낙 옛날 방영 만화영화 가사 분야에 강하신 분들이 많으셔서..)
아울려 톰소여의 모험도...(왜? 다 알지도 못하는 가사만 적어 놓으면 좀 뭣하니까..)

마지막으로 제가 적은 가사 요긴하게 쓰시는 것 당연이 되고말고요. (너무 당연해서 이 말을 꼭 해야하나 생각도..   - -;)
그렇게 하기위해 제가 적은 것이고, 그렇게 해 주시면 오히려 제가 고맙죠.

그러면 렌보님네 태권브이에서 또 뵙죠.   ^^
수정/삭제
쓰기 목록
미만부

새내기 댓글

  1. 보드라이브 봉제우화 소개 영상..
    뉴트리노 :: 04-17
  2. 상품 이미 올라왔습니다. https:/..
    뉴트리노 :: 04-15
  3. 다다에 새로 공지 올라옴 https:/..
    뉴트리노 :: 04-15
  4. 달성 실패
    뉴트리노 :: 04-14
  5. 카드 뒷면 문제로 전체 재생산..
    뉴트리노 :: 04-11
spampoi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