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9년 10월 19일

황영훈 빵집

기쁜 일 한 가지. 푸드마트에서 뭘 파는지 훑어보다가 우연히, 정말 우연히 황영훈 베이커리를 발견했다. 이게 왜 기쁜 일인고 하면, 이야기는 몇 해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인천에 황영훈 빵집이 있었다. 작은언니가 한 번 그 집에서 빵을 사온 일이 있는데 떡 같은 느낌이 나는 게 무척 독특하고 맛있었다. 내가 참 맛있다고 평가하는 게 흔한 일은 아니다. 하여튼 그래서 그 뒤로 울 집에 올 때는 나 먹으라고 일부러 형부가 사다주곤 했는데, 언제부턴가 빵 납품(!)이 끊겨 물어보니 그 빵집이 없어졌다는 거였다. 아마도 빵집 체인점으로 바뀐 것 같다나?

세상에, 그렇게 맛있고 독특한 빵을 만드는 빵집마저 없애버리다니 대형 빵집 체인점은 이 세상에서 사라져야 한다는 저주를 퍼부을 정도로 원망스러웠다. 대형 빵집 체인점 때문에 동네 빵집에서 만들던 독특한 빵이 얼마나 많이 사라졌을지······.

그랬는데 오늘 인터넷에서 그 빵집 이름을 본 것이다. 연혁을 보니까 2006년 (주)마크로드를 창업했다고 되어 있다. 없어진 게 아니었다. 더 크게 확장한 거였다. 역시 내 입맛은 그냥 입맛이 아니었어.

하지만 내가 좋아하던 그 빵을, 지금 인터넷에서는 팔지 않는다. 매장이 따로 없는지 인터넷 검색해봐도 나오질 않네. 기쁨 반감.

목록
미만부

새 글

  1. 헤게모니 펀딩 6/24 (금) ~ 7/8 (금) 밤 11시
  2. Dungeons & Dragons 모험의 시간 (던전 앤 드래곤; Dungeons & Dragons: Adventure B..
  3. 던전 앤 드래곤 모험의 시간 출시
  4. 틴다야 선주문 6/24 (금) ~ 7/11 (월)
  5. 사그라다 확장 탄생의 파사드, 세일럼 1692, 토르투가 1667 출시 특가 6/23 (목..
  6. 보드엠 이 주의 특가 6/23 (목) ~ 6/30 (목) 낮 12시
  7. 아컴 호러 카드게임 카르코사로 가는 길 (개정판) 캠페인 확장 출시 특가 6..
  8. 그래비트랙스 시리즈 상품명 변경 공지
  9. 보드피아 가족게임, 슬리브 할인 6/22 (수) ~ 7/12 낮 1시
  10. 텀블링 다이스, 더 게임, 더 마인드, 더 마인드 익스트림 재입고 특가 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