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7년 9월 23일

집에서 딸기 우유 만들기

색소도 없고 합성착향료도 없는 딸기 우유, 간단하고 쉽게 집에서 만들기!

재료

황씨신문 (http://sulfur.pe.kr)

(한 컵 분량) 딸기, 우유 한 컵, 꿀 한 숟가락

만드는 법

황씨신문 (http://sulfur.pe.kr)
  1. 딸기는 씻어서 꼭지를 딴 뒤 냉동실에 넣어 살짝 얼린다.
  2. 딸기를 꺼내 믹서기에 넣고 우유를 적당히 붓는다. 단맛이 나길 바라면 꿀을 조금 넣어도 좋다.
  3. 딸기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믹서기로 간다. 딸기는 특히 너무 많이 갈면 좋지 않으니까 적당히 간다.
  4. 다 갈린 걸 예쁜 컵에 담으면 끝.

우유에 비해 딸기를 많이 넣으면 딸기 쉐이크가 되고 딸기를 조금 넣으면 딸기 우유가 된다. 딸기와 꿀의 양은 취향에 따라 바꾸면 된다.

딸기가 꽤 많이 들어가면 색소를 넣지 않았는데도 우유가 딸기빛을 띠고 합성착향료를 넣지 않았는데도 딸기 냄새가 물씬 풍긴다. 정말로 딸기 우유가 된다. 바나나 쉐이크는 바나나를 많이 넣어도 진한 노란빛을 띠지는 않지만 딸기는 그와 다르게 꽤 딸기 우유다운 색을 낸다. 물론 시중에서 파는 가공 식품인 딸기 우유만큼 색이 진하진 않다. 그래서 집에서 딸기 우유를 직접 만들어 보면 흔히 파는 딸기 우유가 색소와 합성착향료로 얼마나 잘 포장되어 있는지 깨달을 수 있다.

딸기를 얼리고 믹서기에 가는 것 때문에 비타민 C가 파괴되는 게 걱정이 된다면 이 방법으로 딸기 우유를 만들 필요가 없다. 비타민 C 섭취를 위해서라면 딸기를 얼릴 것도 없이 그냥 먹으면 되니까. 맛이 너무 없어서 먹기에 괴로운 딸기가 있을 때 써먹으면 좋은 방법이다.

목록
미만부

새 글

  1. 부동산 거물 첫 번째 도시 출시 특가 3/30 (목) ~ 4/20
  2. 투 매니 본즈 오류 구성품 재생산 관련 공지
  3. MTS 2023년 3월 29일 소식지
  4. 탈출 모래늪 출시
  5. 코보게, 그림 맞추기 (퍼즐) 특가 3/29 (수) 오전 11시
  6. 텐페니 파크 미니 확장 패스트 패스 (Tenpenny Parks: Fast Pass Mini Expansion) *
  7. 보드엠 2023년 3월 소식지
  8. 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 확장 도앵단원 & 신좌앵연기 전편, 포일 카..
  9. 붉은 대성당 확장 계약자 출시 특가 3/27 (월) 낮 12시 ~ 4/10
  10. 위치스톤 확장 풀 문, 보드피아 투명 트레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