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5년 8월 9일

백설표 식용유 콩기름 - 그 많던 국산콩은 다 어디로 갔을까?

백설표 식용유 콩기름

  • 원재료명 : 콩 100% (수입산)

"엄마, 예전에는 식용유를 국산콩으로 만들지 않았어?"

수퍼에서 파는 콩기름에 쓰인 콩 중에서 국산은 찾아보기 어렵거나 아예 찾아볼 수가 없다. 이것도 원산지는 표시되어 있지 않아서 아메리카의 어느 나라인지 서쪽에 있는 어느 나라인지 알 수는 없지만 하여튼 수입산이다.

도대체 그 많던 국산콩은 다 어디로 갔을까? 이제는 사람들이 콩기름을 너무 많이 찾아서 국산콩만으로는 콩기름을 만들 수가 없게 된 것일까? 아니면 이제 우리 나라에서는 콩을 잘 키우지 않는 것일까?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사실 하나는 국산콩이 수입산에 비해 비싸다는 거다. 돈, 그러니까 수익에 있어서 기업은 확실하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수퍼에서 파는 콩기름은 '100% 깨끗한 콩'으로 만든 것이다. 다들 병에다가 그렇게 붙여놨데. 이전까지는 더러운 콩도 섞어가며 콩기름을 만들었는데 지금은 아니다, 아니면 어딘가 몇 군데 기업에서는 지금도 여전히 더러운 콩으로 콩기름을 만들고 있다는 얘기로 들어도 될까? 도대체 '깨끗한 콩'을 강조하는 까닭이 뮈냐고. 유전자 변형 콩 느낌이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아니면 그냥 깨끗해 보이려고?

목록
미만부

새 글

  1. 2023년 4월 아스모데이 4/8 (토)
  2. 팬시 페더스 (Fancy Feathers) *
  3. 손님이 오기 전에 (ゲストがくる前に) *
  4. 스타십 캡틴 (Starship Captains) *
  5. 악마와의 거래 (Deal with the Devil) *
  6. 식스틴 - 2023 (Sixteen) *
  7. 훈트 (Hund) *
  8. 미니 익스프레스 맵팩 1 & 2 확장팩 (Mini Express Expansion Map Pack 1 & Map Pac..
  9. 달러 투 도넛, 텐페니 파크 출시, MTS 신학기 할인 대전 3/16 (목) ~ 4/6 (목)
  10. 치킨 치킨 출시 특가 3/16 (목) 오전 10시 ~ 4/5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