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11년 8월 14일

네이트는 멀었어

네이트 해킹 사건 이후 네이트에선 전화번호, 주소, 주민등록번호 같은 개인정보를 앞으론 아예 저장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네이트는 아직 갈 길이 먼 것 같다. 네이트에 사이트를 등록하려면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넣어야 한다는 사실.

사이트를 등록할 때 주소가 꼭 필요한 건 아니다. 지리 정보가 필요하지 않은 그냥 개인 사이트 같은 곳은 굳이 주소나 전화번호를 알릴 필요가 없다. 하지만 네이트에선 개인 사이트라도 주소를 넣지 않으면 아예 다음으로 진행되지 않는다.


그림 1. 네이트 사이트 등록 정보 입력 화면 http://add.nate.com/inputsiteinfo.html

네이트에 사이트를 등록할 생각에, 사이트를 등록하면서 별 생각 없이 이름, 전화, 주소를 이쁘고 솔직하게 적어넣는 사람도 많을 텐데, 이 데이타베이스는 안전한 건가? (이래서 사람들이 연락처나 주소를 가짜로 쓰곤 하지)

다음은 일반 사이트 등록할 때 전화번호나 주소를 묻지 않는다. 네이버는 회원이 아니면 아예 사이트 등록이 안 되기 때문에 알 수가 없고.

목록
미만부

새 글

  1. 보드엠 이 주의 특가 9/16 (목) ~ 9/23 (목) 낮 12시
  2. 쿼키 서킷 오류 수정 카드 주소변경 신청 9/17 (금) ~ 9/23 (목)
  3. ALG판 윙스팬과 유럽 확장 오류 수정 카드 배송과 판매 안내
  4. 쿵푸 파이터 와디즈 펀딩 9/16 (목) 저녁 7시 ~ 9/30 (목)
  5. 렛츠 런 외 선주문 9/17 (금) 저녁 8시 ~ 9/30 (목) 저녁 8시
  6. 컬러풀 세렝게티 (Colorful Serengeti) *
  7. 보드엠 2021년 9월 소식지
  8. 아쿠아 가든, 아크틱 할인 9/16 (목)
  9. 와일드: 세렝게티 (Wild: Serengeti)
  10. 아르낙의 잊혀진 유적 - 솔로 캠페인 확장 쿠틸 교수를 찾아서 (Lost Ruins o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