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8년 4월 3일

다시 좋아진 알라딘 마일리지 정책

예전에는 알라딘에서 책을 많이 샀지만 어느 때인가부터 책을 사는 데는 거의 이용하지 않았다. 이유는 마일리지 제도 때문이었다.

원래는 10점이라도 마일리지가 있으면 아무 때나 쓸 수 있었지만 그 어느 때인가부터는 만 점이 넘어야만 쓸 수 있게 바뀌었다. 게다가 마일리지 유효 기간이 1년으로 딱 제한돼 버린 것이다.

그래서 그때 갖고 있던 마일리지를 다 써 버리고 예스24나 교보문고 같은 데로 갈아탔다. 예스24도 만 점이 넘어야 쓸 수 있게 바뀐 건 같았지만 대신 유효 기간이 없었다. 그리고 교보문고는 아예 하한선 없이 10점만 있어도 쓸 수 있었으니 말할 것도 없다.

그런데 몇 달 전에 알라딘에도 바람이 불어 쓸 수 있는 마일리지 하한선이 5천 점으로 바뀌더니 이제 4월 1일부터는 제한 없이 10점이라도 쓸 수 있다고 한다. (사실 이건 이미 3월 31일 밤 10시쯤에도 시행되고 있었다. 확인해 봤음.) 아직 마일리지 유효 기간 1년은 그대로인 것 같지만 이것만으로도 알라딘에 복귀할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진 거지.

결제는 빼더라도 그밖의 나머지는 불여우에서도 그런 대로 잘 돌아가는 것도 그렇고 메뉴 구성도 그렇고 뜨는 속도도 그렇고 예스24, 리브로, 교보문고, 인터파크 이런 데보다는 알라딘에 정이 더 많이 가더라고. 그래서 좋아 좋아.

목록
미만부

새 글

  1. 스파이시 와디즈 펀딩 8/9 (월) 낮 2시 ~
  2. 보드엠 이 주의 특가 7/29 (목) ~ 8/5 (목) 낮 12시
  3. 미드나잇정글 (행밥) 신작 소식
  4. 보드피아 신규 출시 게임과 출시 일정 안내
  5. 방금 떠올린 프로포즈의 말을 너에게 바칠게 확장 발명! 쓰레기걸 일반 판..
  6. 센추리 골렘 에디션 : 끝없는 세계 참조 시트 오류 안내
  7. 거꾸로 뒤집어도 똑같은 글자
  8. 라 그랑하 주소 변경 ~ 8/8 (일)
  9. 투 매니 본즈 펀딩 7/29 ~ 9/10 (금) 밤 9시
  10. 파이윰 (Faiy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