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6년 9월 3일

만약에 명왕성에 사람이 살 수 있다면

만약에 지구 말고도 다른 태양계 행성과 소행성들에 사람이 살 수 있다면 올 8월 24일 즈음해서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먼저 소행성과 위성이 새로 행성으로 편입될 거라는 소식에 갑자기 확 올랐던 케레스, 카론 그리고 2003 UB313의 땅값이 떨어지는 바람에, 그 사이 여기에 투기했던 사람들이 큰 손해를 봤을 거다. 그리고 명왕성이 발견되고 나서 행성으로 인정된 뒤 거기에 땅을 사두었던 사람들이 항의를 했겠지. 이제 와서 명왕성을 행성에서 빼다니 말이 되느냐고. 명왕성을 행성으로 인정할지 말지 국제천문연맹 총회에서 다시 결정할 거라는 얘기가 나왔을 때부터는 국제천문연맹에 로비가 있었을 거라는 건 말해 무엇하리.

태양계 다른 행성과 소행성들에 사람이 살 수 있게 된다면 정말로 부동산 경기에 불이 붙을까? 난 명왕성에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 행성이 아니라고 하니까 매력이 떨어진 건 사실이다. 명왕성은 더 이상 태양계 맨 끝에 있는 행성이 아니니까. 지금은 어떤 천체가 행성이든 아니든 별로 상관없지만 언젠가는 그게 중요할 날이 올 것 같다.

목록
미만부

새 글

  1. 위즈스톤 보드게임 3종 출시 특가 6/5 (월) 저녁 7시 ~ 6/19 (월) 오전 9시
  2. 코보게 2023년 6월 5일 소식지
  3. 서머너 워즈 확장 늪지대 오크 종족 덱 (Summoner Wars (Second Edition): Swamp Orcs Fa..
  4. 서머너 워즈 확장 하이 엘프 종족 덱 (Summoner Wars (Second Edition): High Elves Facti..
  5.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2023년 6월 소식지
  6. 나인 나이츠 (Nine Knights) *
  7. 킹스 크라운 (King's Crown) *
  8. 그레이트 킹덤 (Great Kingdom) *
  9. 타임 스토리즈 레볼루션: 캐번디시 (TIME Stories Revolution: Cavendish) *
  10. 허니 버즈 (Honey Buz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