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씨신문

2002년 1월 28일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온 가정통신문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가내 두루두루 평안하신지요.

올해도 호그와트 마법학교가 무사히 살아남아 작년과 마찬가지로 가정통신문을 보낼 수 있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2학년 이상의 학생을 둔 학부모께서는 해마다 오는 가정통신문의 내용이 별로 다르지 않다는 걸 알고 계실 줄 압니다. 그러나 올해는 한 가지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가 코카콜라를 스폰서로 잡았다는 사실입니다. 코카콜라 측은 앞으로 2년 동안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머글 중 미국 돈 단위로 1억 5천만 달러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학교에서는 앞으로 2년 동안 학생들로부터 수업료를 전혀 받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교수진을 포함한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는 마법 연구와 교육에 힘쓰는 한편 홍보에도 더욱 노력하여 앞으로는 더 큰 금액으로 스폰서 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편 저희 학교 내에는 위험한 장소가 여러 군데 있고 1년 내내 여러가지 위험한 사건과 사고가 비일비재하게 그리고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고 건수에 비하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학생은 극히 적으며, 저희는 이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학교 내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일부 학부모님께서는 이러한 사태를 극히 위험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또한 저희 학교측에서 사건을 축소하거나 은폐하려 한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저희 학교는 학부모들의 알 권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따라서 조그만 일 하나도 축소하거나 은폐하는 일 없이 지난 1년 동안 학교 내에서 발생한 일들을 소상히 아뢰고자 합니다.

따라서 학부모님께서는 이 가정통신문은 물론 첨부된 문서들을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라며, 이러한 학교 환경에도 불구하고 내년에도 댁의 자녀들을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계속해서 보낼 것인지 여부를 결정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연이은 공중부양술 수업 도중의 사고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사고 발생 당시의 모습

신입생들의 공중부양술 수업 도중 화재 · 폭발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는 교실 한 칸을 몽땅 태워버렸던 것과는 달리 올해는 다행히도 두 명의 학생이 극히 경미한 화상을 입은 것 외에 다른 피해는 없었습니다.

해마다 공중부양술 수업 도중 이와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기에 현재 저희 교수진은 공중부양술 마법에 어떤 오류가 있는 게 아닌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의 학생은 극히 위험한 마법 수행 능력을 지닌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 계속해서 고급 마법을 익힐 경우 학교 전체를 태워버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곧바로 퇴학시켰습니다.

▶ 또 불량 빗자루!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사고 직전의 모습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마법 빗자루 타기 수업 도중 또 다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주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마법 빗자루가 스스로 공중을 날아올라 이리저리 휘젓고 다니는 바람에 한 학생이 높은 데서 땅으로 떨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사고 당시 담당 교수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음에도 그 학생은 한쪽 손목이 부러지는 경상만을 입었습니다.

해마다 마법 빗자루 타기 첫수업이면 이와 비슷한 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신입생의 학부모께서는 이러한 사고가 저희 학교 교수진의 잘못된 수업 방식이나 무관심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는 어디까지나 빗자루 자체의 문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저희 학교의 자체조사 결과에 의하면 이번 사고를 일으킨 빗자루도 늘 그래왔듯이 불량 빗자루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불량 빗자루의 경우 비행속도가 나지 않는 것은 물론 방향과 속도가 제대로 제어되지 않고 작은 충격에도 대가 쉽게 부러집니다. 특히 불량 빗자루는 마법 빗자루를 처음 타보는 주인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니 학부모들께서는 돈이 더 들더라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이름 있는 회사의 정품 빗자루를 사주시기 바랍니다.

▶ 올해의 퀴디치 경기

황씨신문 (http://sulfur.pe.kr)

경기에 나가기 전의 모습 (오른쪽)

올해도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전통적인 퀴디치 경기가 열렸습니다. 승리팀은 그리핀도르로, 수색꾼을 맡은 해리 포터군이 스니치를 잡아냈습니다. 포터군은 신입생으로 호그와트 마법학교 역사상 최연소 수색꾼입니다.

한편 퀴디치 경기 중 그린핀도르의 두 학생이 마법 빗자루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사고가 일어났을 당시 학교 교수 중 어느 누구도 떨어지는 학생에게 마법을 걸거나 하여 손을 쓰지는 않았으며, 그 바람에 불행히도 두 학생 모두 그 자리에서 숨을 거두었습니다.

▶ 움직이는 계단에서 떨어지거나 실종된 학생들

황씨신문 (http://sulfur.pe.kr)

계단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움직일지 모르니까 계단에서 뛰지말라고 그렇게 일렀건만, 올해도 변함없이 계단에서 뛰다가 움직이는 계단에서 학생이 떨어져 죽은 사고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 또한 계단이 움직이는 바람에 엉뚱한 곳으로 들어갔다가 길을 잃은 학생이 괴물에게 물어뜯기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움직이는 계단으로 인한 사고가 많았던 데 비해 실제 학생이 다치거나 죽은 일은 극히 적었으며, 이는 오로지 저희 마법학교 학생들이 뛰어난 마법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희 학교측은 이 사실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에 대해서는 학부모님께서도 똑같이 생각하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금지된 숲에서 사라진 학생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실종 직전의 모습

드레이코 말포이군이 한밤중에 학교 주변을 배회한 것이 발각되어 그 벌로 금지된 숲에 들어가도록 하였는데, 그만 거기서 실종되고 말았습니다. 학교에서는 해그리드를 시켜 금지된 숲을 조사하였고, 거기서 말포이군의 것으로 보이는 옷조각 일부와 숲에 가지고 들어간 등불을 찾아냈습니다. 발견된 옷조각이 거칠게 찢어진 점으로 봐서는 괴물에게 당한 것으로 보이며, 아직까지 시신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한편 그 날 금지된 숲에 말포이군과 함께 들어간 포터군의 증언에 따르면, 끔찍하게 생겼으며 포터군의 이마에 난 번개 자국을 아프게 한 그 무엇이 유니콘의 피를 먹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 무엇은 포터군을 발견하자 공격하려 했는데 때마침 나타난 켄타우루스 덕분에 포터군은 목숨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켄타우루스의 말에 따르면 포터군을 공격하려 했던 것은 이름이 볼드모트라고 말할 수 없는 그 무엇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말포이군의 시신은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목숨을 건 마법 체스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체스 참가 전의 모습 (가운데)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또 다시 마법 체스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학생 중에는 실제 인간 크기의 체스판에서 마법 체스를 두는 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체스판에서 마법 체스를 두기 위해서는 먼저 목숨을 걸어야 하며, 자신이 타고 있는 말이 목숨을 잃게 되는 경우 그 자신도 십중팔구는 목숨을 잃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이 마법 체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는 모든 일을 학생의 자유 의사에 따르고 있으므로 이런 일에까지 일일이 간섭하지는 않으며,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눈을 피해 이 체스판에서 마법 체스를 두는 학생은 당연히 존재합니다.

올해도 금지된 구역에서 마법 체스가 벌어졌으며, 결국 신입생 론 위즐리군이 상대편 말의 공격으로 말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뇌진탕으로 사망했습니다.

▶ 학교 지하실에서 크롤 탈출

황씨신문 (http://sulfur.pe.kr)

퀴렐 교수의 평상시 모습

학교 지하실에 가두어 두었던 크롤이 탈출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혹시 잘 모르고 항의하는 학부모가 계실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만, 학교에 왜 이런 동물을 가두어 두는지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마십시오. 마법학교란 원래 그런 곳입니다.) 크롤은 두 신입생의 활약으로 곧 사로잡혔으며, 여자 화장실 하나가 완전히 부숴지고 현장에 있던 학생 세 명이 몸이 긁히는 정도의 상처를 입은 것 빼고는 별다른 피해가 없었습니다.

저희 자체조사 결과에 의하면 이 사건은 퀴렐 교수가 나쁜 마음을 먹고 일으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저희 학교 교수들이 마법을 써 퀴렐 교수를 완전히 가루도 만들어 버렸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살아남은 학생들의 부모님께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살아남아 즐거운 학생들

2학년 이상의 학생을 둔 부모님께서는 이제는 그다지 놀라지 않으시겠지만 신입생을 둔 학부모께서는 이 가정통신문을 받아보시고 무척 놀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살아남은 신입생을 둔 부모님은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는 교수들의 충실한 지도로 학생들의 마법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이 사망하거나 실종하는 사건은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살아남은 학생은 내년에도 살아남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이러한 일련의 사고와 사건들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살아남은 학생들은 별일 없었다는 듯이 아무렇지도 않게 즐거운 학교생활을 누리고 있습니다.

저희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제공하는 식단은 알다시피 주로 육류, 기름기 많은 음식, 그리고 단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그 동안 학생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던 것은 학교에서 아침 저녁마다 다이어트 마법과 충치 예방 마법을 실시하도록 학생들에게 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방학이 되어 집으로 돌아가면 이 두 마법을 게을리하는 학생이 꼭 있으며, 또 신입생 중 일부는 이 두 마법을 제대로 익히지 못하고 학년을 마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방학이 끝나고 학교로 돌아온 학생 중에는 비만으로 마법 빗자루조차 제대로 타지 못하게 되는 일이 있는데, 이 경우 물리적인 방법이나 가혹한 마법으로 살을 빼지 않는 한 다음 학년으로 올라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학부모님께서는 방학 동안 자녀들에게 다이어트 마법과 충치 예방 마법을 철저히 복습시켜 주시기 바라며, 아침 저녁으로 자녀들이 이 두 마법을 실시하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죽거나 실종된 학생들의 부모님께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사고로 죽은 학생의 부모님께서는 학생의 시신과 유품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실종된 학생의 경우 아직까지 시신을 찾지 못했으니 부모님께서는 유품만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마법사의 돌과 관련한 사건에 대한 해명

황씨신문 (http://sulfur.pe.kr)

저희 학교에서 비밀리에 보관하고 있던 마법사의 돌을 둘러싸고 이름이 볼드모트라고 말할 수 없는 그 무엇이 음모를 일으켜 학교 전체가 와해될 뻔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아마 학생들을 통해 이 사건을 해결한 게 바로 신입생 해리 포터, 론 위즐리 그리고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이며, 교수들은 이 사건을 해결하는 데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았다, 또한 해리 포터가 아니었다면 마법사의 돌을 빼앗겼을 거라고 들으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저희 학교의 교수들은 그동안 주욱 마법사의 돌을 지키고 있었으며, 특히 마법사의 돌은 순수한 마음을 지닌 자만이 소유할 수 있도록 마법을 걸어놓았기 때문에 비록 마법사의 돌 주변에 걸어놓은 장애물이 모두 제거되었더라도 이름이 볼드모트라고 말할 수 없는 그 무엇은 마법사의 돌을 손에 넣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해리 포터와 그의 친구들이 이 일에 나서지 않았더라도 마법사의 돌은 안전했을 거라는 사실입니다.

해마다 학교 내에서 수십 명의 학생들이 죽거나 실종되고 있기 때문에 학부모님께서는 저희 학교의 교수들이 손 놓고 놀고 있나보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저희 학교의 교수들은 의외로 학생들의 안전과 위험한 마법의 물건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
알버스 덤블도어

이 글의 내용은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과 쪼금 관련이 있음.

책을 읽지 않은 상태에서 영화를 봤는데, 재미와는 별도로 생각했던 것보다 영화가 잔인하고 폭력적이어서 놀랐다. '전체연령 관람가'로는 무리가 아닐지? 연기는 셋 중에서 론 역을 맡은 배우가 제일 낫더군.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2001년, 영국, 감독 Chris Columbus, 원작 조안 W. 롤링, 제작 Warner Bros. & Heyday Films)

목록
미만부

새 글

  1. 노 터치 크라켄 디럭스 미니 (No Touch Kraken Deluxe Mini) *
  2. 보드피아 온라인 콘 2차 할인 11/26 (금) ~ 11/29 (월)
  3. 7 원더스 대결 확장 아고라 오류 수정 스티커 주소 변경 신청 11/26 (금) ~ 11/..
  4. 벼룩 서커스 특가 11/26 (금) ~ 12/17 (금)
  5. 플로터스 주식회사 출시 특가 11/25 (목) ~ 12/16 (목)
  6. 부라노를 걸으며, 프로방스를 걸으며 출시 특가 11/25 (목) ~ 12/5 (일)
  7. 사이드 스트레치 골 오류 추가 공지
  8. 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 생산 지연 공지
  9. 팝콘 기습특가 11/24 (수)
  10. 포실리스 출시 특가 11/24 (수) ~ 12/14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