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

황당을 소개합니다

기존 정치판에 신물이 나십니까? 학연, 지연, 혈연에 전혀 얽매이지 않고 돌아가는 정치가 이젠 질리고 짜증나시나요?

그렇다면 여기에 참으로 잘 오셨습니다. 황당은 철저히 학연, 지연, 혈연에 따라 움직이거든요. 이곳에서 기존 정치와는 확연히 다른 참신하고 새로운 정치의 세계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황당은 기존 정당과의 차별성을 분명히 하기 위해 선거관리위원회에 정당 등록을 신청하지도 않았으며 선거에 힘과 정력과 돈을 낭비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공부하고 일하고 놀고 먹고살기도 바빠요. 훌쩍. 게다가 ‘선거관리위원회’라든가 ‘정당 등록’과 같이 어려운 단어는 당수님이 이해를 못 하십니다.

이곳에 황비어천가가 있냐고요? 음하하하. 무슨 그런 서운한 말씀을. 이거 비밀인데 말씀드리는 겁니다만, 황당에는 당수 탄생에 얽힌 설화가 적혀 있는 비밀문서가 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더구나 당수가 황당을 20세기 말에 만들었다는 것 빼고는 정확히 언제 만들었는지 날짜를 기억하지 못하며 창당 당시 식구들에게서 쓸데없는 소리한다는 얘기를 들었다니 주변의 박해 또한 심했고, 그러니 황당 창당에 얽힌 얘기 또한 얼마나 설화답나요?

끝으로 한 말씀 더. 황당은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꽈당’, ‘당당’, ‘악당’, ‘타당’ 같은 새끼당도 만들 것입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아참! 관리하기 어려워서 현재 당원은 새로 받지 않습니다.

황당 대변인 황 미자